경주시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식, 이우일)는 지난 21일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2023 해피 크리스마스’ 행사를 실시했다.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20호 회원인 ㈜바이크원 김만석 대표가 지정기탁한 후원금(400만원)으로 소외계층 40가구를 선정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밑반찬 종합세트를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체 위원 10명과 배진석 도의원, 최영기 시의원, 최재필 시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협의체 위원들이 일일 산타가 되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와 건강을 챙기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우일 민간위원장은 “추워지는 날씨 속에 이웃들에게 작은 온기라도 전해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나눔 실천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는 파트너인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상식 성건동장은 “항상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든 위원님께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다양한 복지 욕구에 특화된 사업 발굴과 지원으로 따뜻한 성건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2023 해피 크리스마스 사업 외에도 사랑의 김장나눔, 행복한 발걸음 지원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