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제2기 옥천군 주민자치위원’8개 읍·면 265명에 대한 위촉식을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각 읍·면에서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한 제2기 옥천군 주민자치위원은 올해 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제1기 주민자치위원의 뒤를 이어 내년부터 2년간 옥천군 읍·면 주민자치를 이끌게 된다.

옥천군 주민자치회는 2022년 9개 읍·면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면전환되어 본격 출범하였으며, 그동안 제1기 읍·면 주민자치회는 마을의 다양한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 수렴과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자원조사, 주민총회 개최, 주민숙원 사업 추진 등의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옥천군 주민자치회는 충북 관내에서도 가장 적극적으로 주민자치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가장 앞선 정책과 운영을 통해 타 주민자치회의 모범적인 사례로써 마을 주민들의 대표 의사결정 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군은 새로 출범하는 제2기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주민 자치위원 직무 워크숍, 회계교육, 주민자치업무 연찬회 등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위주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위촉 주민자치위원 인원 ▲옥천읍 46명 ▲안남면 49명 ▲안내면 26명 ▲청성면 23명 ▲이원면 29명▲군서면 28명▲ 군북면 21명▲ 이상 265명

동이면은 위원 추가 접수 중으로 1월초 위촉 예정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