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시정모니터단의 올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1일 ‘소통과 공감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시청 한누리에서 열린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행정기획, 사회복지, 문화예술, 환경녹지, 도시교통의 5개 분과 시정모니터단 16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날 행사에서 2023년 시정모니터단 활동에 적극 참여한 활동 유공자와 우수제안자 및 우수분과에 대한 시상식과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5개 분과별로 올해 시정모니터단의 주요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시정모니터단 활성화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성남시 시정모니터단은 올해 도로건설 분야 952건, 교통시설 분야 769건, 녹지공원 분야 517건 등 총 3200건에 달하는 정책제안과 시민불편사항을 발굴하는 등 시정 각 분야에 걸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신상진 시장은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시민불편사항 개선에 앞장서 주신 덕분에 우리 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성남시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정을 살피고, 시민들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정모니터 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