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의 정책연구 역량을 높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12월 20일(수) 9시 롯데시티호텔에서 2023년 대전교육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 워크숍은 지난 8일 교육가족 대상 ‘2023년 대전교육정책 연차보고회’에 이어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전문직과 일반직의 대전교육정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교육감을 비롯한 백여 명의 공무원들이 참석하였으며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되었다. 1부는 ▲ 고덕희 원장의 개회사 ▲ 설동호 교육감의 격려사 ▲ 박해란 소장의 2023년 정책연구 성과 보고 ▲ 대전교육종단연구 홍보 영상 시청 ▲ 국민대학교 나종민 교수의 대전교육종단연구 이해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였다.

2부와 3부에서는 2023년에 수행된 정책연구 결과와 협력부서의 활용 계획을 듣고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 대전행복이음혁신교육지구 1기 운영 성과 분석 및 2기 발전방안 연구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실태분석 ▲ 교원 교육활동 보호 강화 방안 연구 순으로 진행되었다. 3부는 ▲ 대전 중학교 디지털 미디어교육 실태분석 및 지원 방안 ▲ (가칭)미래직업교육센터 설립․운영으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 대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방안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시간 제약 없이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수 있도록 워크숍 개최 전 패들렛을 활용한 의견 공유의 장을 만들었다. 워크숍 개최 전이나 끝난 후에 참석자들이 연구과제별 결과와 협력부서의 활용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남기면 해당 연구책임자와 연구협력관이 답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대전교육정책 워크숍을 통해 교육청 공무원의 교육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정책연구 결과의 정책 입안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대전교육 발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교육을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