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최진근)가 20일(수), 도제 기능자격인증서 수여식에서 ㈜지에스티산업(대표 육영성) 외 5개 기업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장학금’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진근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을 비롯해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 42명과 2, 3학년 도제반 학생 41명 등 총 83여 명이 참석하였다.

▲㈜지에스티산업 육영성 대표가 5백만원 ▲㈜전성 연경섭 대표가 1백만원 ▲㈜푸른에스엠 함현철 대표가 1백만원 ▲㈜대현하이텍 이병욱 대표가 60만원 ▲㈜TNP 박상길 대표 60만원 ▲대진산업㈜ 이우선 대표 60만원등 총 88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품행이 단정하고 학습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직무능력을 갖춘 학생들에게 소중히 쓰일 예정이다.

충주공고 학습기업 육영성 대표는 “장학금이 미래를 이끌어 갈 중소기업 기술인재 육성에 작은 힘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최진근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은 “학습기업의 뜻에 따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가 학교에 잘 정착되어 중소기업의 기술인재 육성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기술교육에 학교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주공고 도제학교는 CNC밀링가공_L3 과정이며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수업을 받는 주간 정시제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