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을 통한 첨단산업의 경험 제공

사회복지법인수덕 산하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원스님)은 올 한해 관내 유소년들에게 4차산업 기술의 핵심인 드론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우리동네 드론축구단’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하였다.

드론축구는 드론볼을 이용하여 공중에 원형으로 매달린 골대에 더 많은 득점을 한팀이 이기는 게임으로 4차 산업 기술의 핵심이며 최근 새로운 e-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단순한 조종의 재미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서로가 소통하고 협력하며 승부를 겨루는 과정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동네 드론축구단’은 드론을 매개로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자 관내 초등생 8명이 5월~12월까지 총 15회기 동안 활동했다. 매월 2회 드론 조종교육 진행되었으며 별도로 완주실내드론축구장 견학 및 야외드론비행장에 방문하여 산업용, 촬영드론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에게 드론과 관련된 많은 경험을 제공하였다.

‘우리동네 드론축구단’은 금년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내년도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참여를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우리동네드론축구단에 참여하는 곽주현 학생은 “드론날리고 친구들 만나는게 재밌어서 매주 드론축구 활동만 기다려졌다. 내년에도 꼭 참여해서 드론축구대회에 나가보고싶다.”며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밝혔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장 진원스님은 “4차산업의 경험과 참여기회가 부족한 계룡시에 드론축구라는 새로운 e스포츠를 발전시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은 2020년 개관 이후 서비스제공, 사례관리사업과 더불어 지역의 문제를 주민들이 해결하고 주민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지역조직화사업을 진행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042-840-8950).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