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에 헌신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 포상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호텔 농심 대청홀에서 부산시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3 부산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국가와 부산시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자리로, 자원봉사활동 유공 국민포장 1점, 대통령표창 2점, 국무총리표창 4점, 행정안전부장관표창 5점, 부산광역시장표창 22점, 부산광역시의회의장 감사장 5점, 부산광역시교육감표창 4점, 자원봉사 명예장(누적 1만시간 이상) 14점 등 총 80점을 수여하여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특히, 자원봉사활동 유공 국민포장을 수상한 박정순(82)씨 지난 43년간 취약계층 아동, 조손가정 결연활동을 통해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

하고 있다.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옥)는 “자원봉사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곳곳에 손길이 되어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게 존경과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더욱 따뜻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또한 내년 10월에 개최되는 세계자원봉사대회 성공다짐 퍼포먼스를 통해 “부산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