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진흥원)은 올해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으로 추진해 온 초등학력인정과정 「세종글꽃학교」 수료식 행사를 18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세종글꽃학교가 첫 졸업자를 배출하는 뜻깊은 행사다. 올해 세종글꽃학교는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운영되었으며, 총 8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세종글꽃학교」는 환경이 허락지 않아 교육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한글과 수학, 창의적 디지털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며, 학력 취득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학습자들의 동기와 성취를 고취하는 진흥원의 핵심사업 중 하나다.

이날 수료자들은 학위복을 입고 1년여의 긴 과정을 지지하고 응원해 준 가족들과 기념 촬영을 하였으며 또한 우수 학습자는 장학금을 수여 받는 등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세종글꽃학교 1기 졸업생이 되는 이복순 학습자는 “그동안의 학습을 통해 사회를 바라보는 눈이 달라졌으며, 자신도 글을 읽고 쓸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큰 자신감과 기쁨을 느낀다”고 밝혔다.

남궁 영 원장은 “세종글꽃학교 수료생들에게 축하와 인사의 말씀을 드리며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고 즐거운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과 함께 “삶에 활력을 받을 수 있는 더 뜻깊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내년도에 학습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며,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위해 장학금 지급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도 세종글꽃학교 뿐만 아니라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문해 학습을 제공하는 ‘글꽃서당’과 문해 학습자의 생활 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문해 교육장’ 사업도 운영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평생교육팀(044-865-96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