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화) 인터불고(만촌)에서 메타버스와 ABB 기술교류회 개최

대구광역시는 지역 메타버스·XR 분야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19일(화) 호텔 인터불고(만촌)에서 ICT 분야 기업 임직원 및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3 메타버스와 ABB 혁신기업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대구광역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의 메타버스 지원사업으로 창출된 성과 및 결과물을 공유하고 유관 기업·기관 간 교류·협력을 증진하려는 취지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은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세에 맞추어 인력양성, 콘텐츠 제작, 인프라 구축 등 지역 메타버스 산업 성장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메타버스와 ABB 혁신기업 기술교류회’에서 지원사업으로 창출된 기술 및 성과를 메타버스 관련 기업 및 기관에 소개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성과공유에 앞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벤처투자금융 MBA박혜진 교수가 ‘VC가 바라보는 2024년 메타버스&블록체인 비즈니스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며, 이후 지원사업으로 창출된 성과발표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에는 △드림아이디어소프트의 ‘메타버스용 대화형 AI’ △무버스의 ‘메타버스 기반 3D 가상 fitting 확장 솔루션’ △푸딩의 ‘메타버스 강의 VR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사례’ 등이 있으며, 그간 지원받은 기업 중 혁신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그 외에도 △피케이아트앤미디어의 ‘메타페인팅과 AI모델의 발전 방향 △Y디자인랩의 ‘아나몰픽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공간 인식 AR 융합 기술’ △디지엔터테인먼트의 ‘웹3.0클라우드 메타버스 플랫폼 소개 및 시연’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기술교류회를 통해 지역 우수 메타버스 기업을 발굴하고 신사업과 융합한 기술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지역 메타버스 산업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 등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