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제설, 취약계층, 동파대비, 농수축산분야 등 4가지 중점사항 관리 당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도내 전역에 한파와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16일 밤 20시경 대설․한파 대비 재난 대책회의를 긴급 소집해 도로제설, 취약계층 특별관리, 동파대비 철저 등을 당부했다.

전남도는 16~17일 사이 전남서부권을 중심으로 5~10㎝, 많은 곳은 15㎝ 이상의 많은 눈이 내리고, 밤사이 급격한 기온 하강으로 도로결빙이 예상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1단계를 발령하고, 취약도로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제설 등 선제적 재해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지사는 도로제설분야에 대해 “토요일, 일요일 차량통행이 많아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취약구간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제설작업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동한기 홀로 사시는 어르신 등 취약가구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안부 살피기, 한파쉼터 운영 등 관리를 철저히 하고”, 동파사고 예방을 위해 “수도계량기, 수도관, 보일러배관 등 보온조치 등 생활밀착형 한파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농수축산시설에 대해서는 “일부지역 폭설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비닐하우스․양식장 보온조치, 축사 방풍시설 설치, 지붕 눈치우기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