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새마을회(회장 이동연)는 지난 14일 더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새마을지도자 등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제천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올해 새마을운동 성과보고와 함께 한 해 동안 이웃과 사회에 헌신·봉사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유공지도자 시상식에는 새마을운동을 통한 지역사회 개발 및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제천시새마을부녀회 김진희 회장, △제천시새마을회 이동연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은 김명수·신승길·김봉희·박정향 지도자를 포함한 개인 57명과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최우수 읍·면·동으로 선정된 송학면·화산동 새마을남녀협의회 등 총 59명이 유공자 포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동연 회장은 “올 한해 지역을 위해 남다른 사명감으로 한결같이 봉사해 준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시민행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제천을 만드는 우리 지역 지도자이자 시민의 봉사자로서 새마을지도자가 중심이 되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이 지닌 정신을 되살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에 다양한 공헌을 해주시길 기대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제천시 새마을회는 1만 1천여 명의 새마을가족이 김장·연탄나누기, 집수리·급식 봉사, 교통 문화 개선 등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사는 사회 구현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