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금) 현재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16일(토)까지 강원 동해안에 계속해서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어 속초시가 대설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기상청은 예보를 통해 16일(토)까지 강원 동해안을 중심으로 2~7cm, 산지에는 최대 30cm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하였다.

 이에, 속초시는 15일(금) 오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대비 상황판단 및 대책 점검회의를 진행한 후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 운영을 결정하고「겨울철 대설 대비 상황별 제설대응 매뉴얼」에 따라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재난 관련 부서별 비상근무에 들어간데 이어 부서별 제설 대응 매뉴얼에 따라 제설장비 12대를 투입하여 시 전역에서 고상제설제 살포와 염수분사장치를 가동 중에 있으며, 동 주민센터를 비롯한 민원부서에 제설제를 배부하여 눈이 그친 뒤 한파에 따른 도로 및 인도 결빙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트윈플랫폼(Sokcho DIGITAL TWIN PLATFORM)을 활용하여 실시간 기상정보에 따른 적설량을 미리 예측하고, 제설환경을 분석하여 일조권을 비롯한 결빙구간 등 제설취약지역을 분석하여 능동적으로 제설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신속하고 원활한 제설작업을 위해 차량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여 주시고 특히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