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 투자유치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투자유치위원회’는 시가 민․관 협력으로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에 전력코자 지난 2005년부터 꾸려졌으며, 이번 위원회는 김종기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산업․투자, 금융 등 전문 분야 15명으로 구성됐다.

오는 2025년 10월까지 2년간, 투자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 사항이나 투자유치 중요사항을 심의하고 투자기업 발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정기회의에서 시는 위원들에게 여수시 투자진흥기금 운용 보고와 ‘여수시 투자유치촉진을 위한 지원 조례’ 개정사항, 2024년도 여수시 투자유치 정책 및 인센티브 제도 등에 대해 공유했다.

이에 위원들은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시비 지원 확대 등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며, 잠재 투자유치 기업체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데 적극 노력키로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김종기 부시장은 “투자유치는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며 도시 경쟁력 강화와 지역 발전의 핵심이자 동력”이라고 말했다.

또 “최적의 투자환경인 여수에 내실 있는 투자유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풍부한 경험과 투자노하우, 인적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