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과 한국수력원자력(주)이 지난 15일 영동군청 소회의실에서 원활한 영동양수발전소 건설 및 영동군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발전 상생협력 이행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영철 영동군수, 최일경 한수원 건설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영동군은 한수원에서 당초 영동군 매천리 일원에 한수원과 양수발전 사업의 홍보를 위한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추진중에 있었으나, 한수원의 홍보관 운영 축소 방침에 따라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예산을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력금으로 전환해 110억원을 확보했고 밝혔다.

이번 지역발전 상생협력 이행합의서 체결은 한수원의 영동양수발전소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영동군의 지역발전이라는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상생발전의 좋은 사례이다.

정영철 군수는 “이번 이행합의서 체결을 계기로 영동군과 한수원 간 상호 협력관계가 더욱 돈독하고 긴밀해질 것이다”며 “두 기관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함께 상생발전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정부의 제9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신규 양수발전소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2019년 신규 건설 최종 후보지 제1순위로 선정된 후 충북 영동군 양강면, 상촌면 일원에 500MW 규모의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