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 15:00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제7회 시-교육청 공동세미나 개최… 시, 시교육청, 전문가, 시민 등 200여 명 참석해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에 대한 논의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4일) 오후 3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제7회 시-교육청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공동세미나」는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주제로 두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역할과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연구의 장으로, 2014년부터 코로나 기간 3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미나는 관계 공무원, 전문가, 교수,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 발표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부산시 청년산학국장, 교육청 교육국장,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장을 비롯해 전문가, 교수, 시민 등 각계각층 2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세미나는 ‘에듀테크 기관 간 협력방안 및 지역산업 육성방안’과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방안 탐색’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각 주제에 대해 부산대학교 전충환 대외협력부총장과 동아대학교 강기수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의 좌장은 동의대학교 정주영 교수가 맡고, 에듀테크연구원의 이호건 원장, 부산대학교 박경민 연구교수, 부산교육정책연구소 변정현 장학관,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학부모회 총연합회 이재웅 회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시와 교육청이 함께 부산의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논의해 부산의 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며 “향후 추진할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에도 오늘 논의된 주제를 반영‧참고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