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면 고추작목반,

안동시에 이웃돕기 성금 340만 원 기부

 

남선면 고추작목반(반장 박삼석)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하여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이웃돕기 성금 340만 원을 안동시에 기탁하였다.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동시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34명의 반원으로 구성된 남선면 고추작목반은 올해 3월 신설되어 반원들끼리 서로 더 나은 고추 작목에 대해 협의하고 협동하고 있다.

박삼석 남선면 고추작목반장은 “올해 고추 농사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돕기 위한 마음으로 반원들의 정성을 차곡히 모아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우리 반원들이 너도나도 합심해서 모은 소중한 성금이 주위의 어려운 아이들과 소외계층들에게 잘 전달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보살펴 귀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남선면 고추작목반에 감사함을 전하고, 시에서도 소외계층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선면 새마을회,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518만 원 기부

새마을지도자 남선면 협의회(회장 권순갑)와 남선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정옥)로 이루어진 ‘남선면 새마을회’는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518만 9,500원을 안동시에 기탁하였다.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동시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15명의 새마을지도자 남선면 협의회와 6명으로 구성된 남선면 새마을부녀회는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활동과 마을 환경정비에 솔선수범 앞장서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권순갑 새마을지도자 남선면 협의회장과 박정옥 남선면 새마을 부녀회 회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라며 회원들과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성금을 기부하게 되었다.”라며, “마을 주민들과 더불어 사는 삶을 넘어 안동시민 모두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남선면 새마을회에서 깊은 감사를 전하고, 기부해주신 귀한 성금은 우리 시 취약계층 대상자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립하늘채 어린이집 자선바자회 수익금 기부

도청 신도시 내 시립하늘채어린이집(원장 이해정)은 지난 12일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풍천면행정복지센터에 성금 60만 원을 기탁했다.

시립하늘채어린이집은 지난 11월 원내에서 “자선 바자회”를 개최하고 수익금 60만 원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을 전했다.

기부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 받아 풍천면 함께모아 행복금고로 배분되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복지사업 활성화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원아 26명과 원장, 운영위원장, 교사, 학부모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해정 원장은 “올해 이렇게 바자회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을 원아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라며 또“이번 전달식을 통해 이웃에 대한 나눔과 배려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어린이집 아이들과 선생님들께서 나눔에 앞장서서 기부를 행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보내주신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하회1리 노인회 매년 이웃돕기성금 통큰 기부

안동시 풍천면 하회1리 노인회(회장 류시정)은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하회1리 노인회는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회비와 후원금을 아껴모아 매년 연말이 되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성금을 기부해오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희망2024 나눔캠페인’을 통해 기부하고, 일부는 풍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기탁되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는 하회1리 노인회장, 총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이 대표로 참석했다.

하회1리 노인회장은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기부가 어려운 이웃에게 위로와 희망의 불씨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매년 이렇게 큰 성금을 선뜻 기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또한 “우리 마을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