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면민과 함께하는 생명나눔 헌혈 행사

하동군 금남면, 청년회 주관 헌혈증서은행 구축 위한 헌혈행사 성황리 마쳐

하동군 금남면은 지난 13일 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금남면청년회(회장 천환승) 주관으로 대한적십자사의 협조를 받아 지역민과 함께하는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생명나눔 헌혈 행사에는 금남면 주민과 유관기관·사회단체장 뿐만 아니라 인근 군부대에서도 헌혈에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금남면청년회는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지속적인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행복한 삶의 중심 금남면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금남면청년회 자체적으로 헌혈증서 은행 구축사업을 계획했다.

청년회는 자체 기념품을 제작해 지역민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를 유도하고, 헌혈증 기부로 헌혈증서은행 구축을 통해 급하게 수혈이 필요한 면민이 발생하는 경우 무상으로 수혈할 수 있도록 기부받은 헌혈증서를 지원한다.

헌혈에 동참한 지역주민 이모씨는 “나의 작은 참여가 누군가에게는 새 생명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앞으로도 꾸준히 헌혈에 참여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천환승 회장은 “헌혈 행사는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로 인해 헌혈 가능 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줘 감사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삶의 중심 금남면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실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기식 대표, 사돈댁 화개골에 12년째 온정

하동군 화개면, 부산 소재 디케이모터스(주) 취약계층에 15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부산 소재 디케이모터스(주) 노기식 대표이사가 사돈댁이 있는 하동군 화개면 취약계층에 12년째 온정 손길이 이어져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하동군 화개면은 연말을 맞아 노기식 대표가 지역의 저소득 가정에 전해 달라며 1500만원 상당의 쌀·라면·부식 세트 등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노기식 대표는 화개면에 사돈댁이 있는 인연으로 2012년부터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나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해마다 따뜻한 물품과 후원금을 보내와 지역의 기관·사회단체는 물론 면민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노기식 대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탁 물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화개농협에서 후원 물품을 구입한 후 농협 직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도 함께 확인했다.

박귀은 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으로 매년 따뜻한 마음을 나눠 주신 노기식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디케이모터스는 자동차용 고정밀 기어 제작의 전문 기업으로 우수한 품질의 기어를 생산·공급하는 고정밀 기어 제조의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단단히 다져나가고 있다.

월드이노텍, 고향에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하동군, 이한욱 ㈜월드이노텍 대표 연말 맞아 고향에 성금 1000만원 기부

하동군은 ㈜월드이노텍(대표 이한욱)이 지난 12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성금 1000만월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월드이노텍은 적량면 출신의 사업가 이한욱 대표가 1993년 설립해 하·폐수처리설비, 정수처리설비, 배수장설비, 가용화설비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현재 김해에 본사를 두고 김해와 양산에 각각 생산공장을 두고 있다.

기부한 성금은 하동군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약한 이웃돕기 모금계좌인 행복1004이음뱅크로 입금돼 하동군의 이웃돕기 및 사회복지사업에 수시 사용될 예정이다.

이한욱 대표는 “연말을 맞아 고향 하동의 어려운 군민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하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승철 군수는 “고향 하동을 위해 성금을 기부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성금은 연말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이노텍 이한욱 대표는 2020년 섬진강 집중호우, 2021~22년 코로나19, 2023년 대형산불 피해 주민 돕기 등 고향 하동이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도움의 손길을 내밀며 고향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하동포구식자재마트, 지역사회 환원 실천

하동군, 하동포구식자재마트 이웃돕기 떡국떡 500봉·라면 150상자 기부

하동군은 하동포구식자재마트(회장 이청하)가 지난 12일 군수 집무실을 찾아 700만원 상당 2kg들이 떡국떡 500봉지와 6개들이 라면 150상자를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개업한 하동포구식자재마트는 하동읍에 위치해 있으며 이날 기탁받은 물품은 관내 생활이 어려운 다자녀가구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청하 회장은 “기업의 성장 못지않게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자세로 지역사회와 공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하승철 군수는 “지역사회 환원을 통해 이웃들의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이청하 회장에게 감사드린다”며 “물품배부를 통해 한번 더 다자녀가구 등 취약계층을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섬진강휴게소,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수익금 기부

하동군, 섬진강휴게소 저소득 아동·청소년 취약계층에 성금 200만원 전달

하동군은 한국도로공사 섬진강휴게소(소장 최봉원)가 지난 13일 군청을 찾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관내 저소득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전해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성금은 한국도로공사가 추진하는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사업’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과 휴게소 직원들의 기부금을 합해 마련한 것이다.

섬진강휴게소는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사업 일환으로 백년가게를 유치해 지난 9월 중순부터 음식의 맛·품질 개선과 고객이 전국 유명 맛집 음식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휴게소에서 맛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봉원 소장은 “기업의 성장 못지않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책임감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해마다 지역민을 위한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섬진강휴게소에 감사드린다”며 “성금을 아동·청소년 취약계층 가구에 잘 전달해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학골 김장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에 온정

하동군 청암면,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소외계층 204세대에 사랑의 김치 전달

하동군 청암면은 지난 12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수야) 주관으로 새마을협의회·새마을문고·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각 사회단체의 도움을 받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암면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김장 행사를 개최해 면내 소외계층에게 겨울철 김치를 전달하며 청학골에 온정을 나누고 있다.

김장 김치는 청암면 13개 마을 새마을부녀회장을 통해 각 마을 소외계층 15세대와 적십자협의회에서 5세대 등 총 204세대에 전달됐다.

올해는 모든 재료 가격이 상승해 예년보다 김장을 많이 할 수 없는 상황이었으나, 주위의 많은 후원으로 지난해보다 50세대 이상 더 전달할 수 있었다.

특히 50만원을 후원한 청암총동창회 김규태 회장은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김장 김치로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새마을부녀회 정수야 회장은 “내년에는 좀 더 많은 세대에 김치를 나눴으면 좋겠다”며 도움을 준 모든 분께 감사에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