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김태열)가 지난 1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3 중증장애인, 활동지원이용자 및 지원사 초청 송년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철우 시의장 및 시도의원을 비롯해 김헌덕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과 경주지역 각 장애인 단체장, 지회 회원, 활동지원사, 후원자, 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경주신중년사관학교의 사물놀이, 장구, 한국무용, 민요공연 등 흥겹고 다채로운 식전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올 한 해 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의 주요 활동에 대한 동영상 상영과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헌신하고 봉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패 전달, 대회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중증장애인들과 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 및 후원자들도 APEC 경주유치에 힘을 실어 줬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상생활 영위를 위해 애쓰시는 장애인들과 이를 옆에서 지지해주며 함께 동행해주시는 활동지원사 여러분, 지체협회 관계자, 후원자분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과 활발한 사회참여를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을 강구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