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0명의 자원봉사자 활동,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충북도 시책사업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가 이웃 돌봄 반딧불이 조성 활동을 끝으로‘2023년 낙후지역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낙후지역 환경개선 지원사업은 관내 낙후된 지역을 발굴하고,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충북 건설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충북도 시책사업으로 △이웃 돌봄 반딧불이 조성 △더(The) 늦기 전에 탄소제로 마을 만들기 △함께 그린 맑음 버스 정류장 만들기 등 총 3개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3년 참여한 봉사자 수는 총 110명이다.

그간 추진한 사업으로는 지난 4~7월 금성면 등 총 10개소의 버스 정류장 환경 정비를 마친 ‘함께 그린 맑음 버스 정류장 만들기 사업’과 봉양읍 및 덕산면 일원에서 분리수거함 설치 및 화단 꽃을 식재 한 ‘더 늦기 전에 탄소제로 만들기 사업’이 있으며,

아울러‘이웃 돌봄 반딧불이 조성사업’은 지난 6월 금성면 양화리 일원에서의 활동을 시작으로, 제천경찰서(서장 임경호)에서 추천받은 장락동 및 청전동 일원에서 경찰서 직원들과 함께 어두운 골목에 태양광 벽부등을 설치하며 12월 12일에 사업을 마무리했다.

박종철 센터장은 “제천시민들이 안전하게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제천 만들기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