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을 내년 1월 31일까지 전개한다.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연말연시 집중 모금 행사로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돕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는 범국민 이웃사랑 운동이다. 이번 캠페인은‘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 있게’라는 슬로건으로 기부문화에 관심을 갖고 가치 있는 강원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의지를 담았다.

 속초시는 3년 평균 모금액인 4억 원을 목표로 하여 현장 접수 및 온라인 접수 등 다양한 기부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1일부터 속초시청 복지정책과, 동 주민센터에 성금과 후원물품을 접수받고 있다.

 금융기관의 사랑의 계좌, 강원도 내 방송국(KBS, MBC, G1 방송) 방문, 전화 ARS(060-700-0577), 홈페이지 온라인 모금(QR코드, 신용카드, 핸드폰, 계좌이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가운데 오는 15일(금) 14시에는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순회 모금 행사를 진행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은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동절기 한파로 주변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의 온정을 전하는 행사이다.”라며,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각계각층의 정성이 모여 따뜻한 속초를 만드는 데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