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자원봉사센터는 14일(목) 13시 30분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 및 내빈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속초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세계자원봉사자의 날(매년 12월 5일)을 기념하여 열리는 이번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코로나 19와 태풍 카눈 등 재난극복과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한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1년 간의 자원봉사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하종수 속초시자원봉사센터장의 대회사, 이병선 속초시장의 격려사, 김명길 속초시의회의장의 축사,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및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시정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45명에게 정부포상 전수와 도지사, 시장 표창 등 유공 표창이 수여되며, 명장, 으뜸왕, 봉사왕, 금장·은장·동장 등 칭호별 인증서 및 배지가 총 31명에게 수여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 한 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보다 남을 위해 헌신하며 사랑과 나눔의 향기를 지역 곳곳에 퍼트려주시는 25,000여 명의 속초시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 개선에 더욱 힘써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