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로 우리가족 더 새롭고, 단단하게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 위(Wee)센터는 동계방학을 맞아 가족심리검사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서부 관내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1월 2일부터 2월 15일까지 총 20건의 심리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23년「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는 신청 가족이 위(Wee)센터를 내방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학생이 학습 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심리적 문제 및 부모·자녀 간 사고방식, 감정양식, 선호경향의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서부위(Wee)센터의 전문인력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각각 두 종류의 검사를 교차 실시하여 보다 정교하고 풍부한 내용의 해석상담을 제공하고자 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의 2023년「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는 오는 12월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학부모가 직접 구글폼 제출하기로 신청하고 5가족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에서 배부되는 가정통신문 및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042)530-1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오성숙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대전서부위(Wee)센터의 심리검사 프로그램들은 자기 이해, 관계성 향상, 교육적 제안의 차원에서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동계방학 중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에서 흔히 겪는 어려움을 단순히 사춘기에 거쳐야 할 관문으로 여기기보다 서로의 특성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