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대피 소방시설 주제로 서부소방서 강윤정 강사 ‘최우수상’

광주광역시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문용)는 지난 7일 북구 충효동 무등산생태탐방원에서 제10회 광주광역시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는 소방안전강사의 교수능력 향상과 분야별 강의능력을 강화하고 시민에게 보다 나은 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각 소방서와 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소방안전강사 9명이 참여해 청소년 대상 화재안전을 주제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강윤정 강사(서부소방서 소방교)가 최우수 강사로 선정돼 광주광역시장상을, 김대명 강사(남부소방서 소방장)가 우수상, 김홍규 강사(동부소방서 소방교)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윤정 강사는 “평소 소방안전교육을 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설계하고 연구하면서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각종 사고발생 때 시민이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윤정 강사는 내년 소방청에서 개최하는 제10회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광주광역시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송성훈 광주소방안전본부 구조구급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소방안전강사들의 뛰어난 교육역량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살아있는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