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2일 사회적경제기업 4개사 참여…마크라메, 벌꿀 제품 등 판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가치샵몰’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가치샵몰은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홍보관 ‘가치샵’을 테마로 만든 온라인 쇼핑몰이다. 올해 8월 16일부터 개장한 가치샵몰은 현재 25개사의 77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품목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가족과 연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선물들로 구성됐다. ▶고양아트마켓공예작가협동조합의 핸드메이드 마크라메 ▶농업법인 ㈜온스의 벌꿀제품 ▶(주)곤충킹의 고단백 단백질환 풍이환 ▶도농어산촌협동조합의 반려견 겨울 재킷 등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4개사의 제품이 판매된다.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당일 본방 사수하면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댓글을 작성하면 할인 및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가치샵몰(smartstore.naver.com/gachishopmall)에서 미리 ‘알림 받기’ 설정을 하면 방송 전에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설립·운영되는 법인이나 단체를 말한다. 고양시에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42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