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제2회 맛있는 극락 김치’ 7톤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송덕사는 ‘맛있는 극락 김치’ 7톤을 산청군의 저소득 복지대상자인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을 위해 직접 만들어 전량 기부했다. 김장김치 배송은 12월 4일에 이루어졌다.

이번 극락 김치 나눔 행사에는 송덕사 신도를 비롯하여 전국 각지의 불자 200여 명이 제2회 극락 김치 봉사단이 되어 김장 봉사에 참여했다. 또한 극락 김치 나눔을 위한 후원금은 주관처인 송덕사와 더불어 법계사, 향적사, 무량선원, 고인돌 정형외과, 다수의 개인 후원자들이 함께 마련했다. 2023년 제2회 ‘맛있는 극락 김치’ 나눔 행사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기 위해 김장김치의 양을 7톤으로 늘렸다. 이는 작년 제1회 '맛있는 극락 김치' 나눔 행사에서 기부했던 5톤보다 2톤 더 늘어난 양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는 세상을 향한 기도, 수행, 봉사를 권선한다. 송덕사 주지 원빈스님은 “세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보리심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회”라며 “극락 김치를 받은 모든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송덕사는 11년째 다양한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붓다의 마음으로 후학을 양성하는 송덕사의 붓다스쿨 장학회는 2012년부터 학인스님, 대학생,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주요 장학 사업은 산청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년간 월 4회 독서 교육을 제공하고, 2024년 1월에 독서 교육 수료생들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붓다스쿨 독서 교육 해외 연수 장학생은 2024년에도 모집할 계획이다.

송덕사의 대표 포교사업으로는 붓다스쿨 온라인학교가 있다. 붓다스쿨 온라인학교는 불자들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매일 1시간씩 경전 공부와 명상 염불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주요 교과서는 입보살행론과 법구경이다. 100% 온라인 수강으로 이루어져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기도와 수행이 가능하다. 붓다스쿨 온라인학교 학생에게는 원빈스님과 비대면 인터뷰를 할 수 있는 마인드코칭 프로그램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송덕사의 ‘맛있는 극락 김치’ 나눔 행사는 2024년에도 계속해서 12월 7~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