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까지 7일간 접수, 19일 선정결과 발표

엄사면(면장 최성운)은 오는 14일까지 ‘제8기 엄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활동 강화를 위하여 모집·구성되는 이번 8기 엄사면 주민자치위원회는 ‘계룡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에 근거하며, 선정심사위원회를 따로 구성하여 자치활동 운영에 적합한 인사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19일에 발표되며 이번 제8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임기는 12월 21일부터 2025년 12월 20일까지이다.

특히 이번 8기 위원들은 마을 문제의 해결방안을 스스로 모색해 마을주민과 함께 해결해나가며, 엄사면 주민자치센터의 체력단련실과 문화강좌를 운영하여 주민자치 활동에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성운 엄사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성별, 연령에 관계없이 다양한 직종과 계층의 주민들이 함께 모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마을자치 실현에 고민하여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본적 역할을 해 나가는 중요한 구심점”이라며 “엄사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우리 엄사면 주민자치위원회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주민자치위원회 모집 및 선정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엄사면 총무팀(☎042*840-311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