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6일 청풍면 청풍호로 56길26에서 청풍호 수석 꽃돌전시관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청풍호 수석 꽃돌전시관 개관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박영기 시의원, 이재신 시의원, 청풍면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 전시관 견학 및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청풍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선정되어 총사업비 59억 원이 투입되었고, 이중 청풍명월수석박물관(현 청풍호 수석 꽃돌전시관/명칭 변경하여 개관) 리모델링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핵심으로써 부지 1,718.8㎡, 리모델링854.92㎡, 증축 218.52㎡로 건립되었다.

2020년 12월 준공되었으나 코로나로 인하여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었으나, 청풍호 수석꽃돌 전시관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상석)와 면민들의 노력으로 전시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전시관 내부에는 전시실, 체험학습실, 휴게공간 등을 조성하여 주민 및 관광객들의 복합복지문화 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됨은 물론이고 지역의 랜드마크로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제천시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청풍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으로 32억원을 투자하여 지역의 잠재력과 고유의 테마를 살려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농촌 발전 거점으로 육성하고, 배후마을과 도시를 연결하여 농촌의 생활편의 시설 증진 및 활성화를 통한 인구 유입을 통한 정주 여건 향상과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