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빛나는 가족의 밤’, 가족구성원간 소통을 통한 가족친화문화 조성

충주시가족센터(센터장 심재석)는 2023년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하고자 센터 이용 가족 250명을 대상으로 6일 오후7시 호텔 더베이스에서 ‘2023 빛나는 가족의 밤’을 진행했다.

‘2023 빛나는 가족의 밤’은 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1부 식사 만찬, 기타공연, 2부 본식 및 사업보고 영상상영, 3부 가족이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및 마술공연으로 구성되어 참여하는 가족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센터는 올해 가족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우수직원 5명 및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로 건강한 가정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노력한 모범가정 4가족에 표창을 전달했다.

2023년 가족의 밤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올 한해 센터에서 진행된 부모교육에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가족의 밤 행사에서 교육받았던 순간의 추억을 가족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다른 이용자는 “올해 충주시가족센터에서 참여했던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의미 있었다”며 “특히 같이 요리도 하고 참여자들과 교류하고 가족들과 함께 송년 행사도 함께하니 너무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충주시가족센터는 2024년에도 충주시민들의 건강한 가족 문화조성과 지역공동체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니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