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의 높은 관심과 참여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 대전교육정책연구소(소장 박해란)는 12월 7일(목) 14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23년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연차보고회는 대전교육정책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성찰하는 장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위해 정책연구 결과의 현장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행사이다. 정책연구결과는 대전교육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정책 수립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23년 연차보고회에 학교 현장의 높은 관심으로 교직원, 교육전문직원, 대전교육정책지원단 등 교육가족 312명이 참석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의 격려사, 박해란 소장의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성과 보고,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이지혜 연구원의 ‘교원 교육활동 보호 강화 방안’공통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1부 행사를 진행하였다.

공통 주제발표 후 참석자들은 2부 행사로 진행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실태분석’ 등 정책연구용역 9건과 ‘2023년 대전교육종단연구 조사설계 및 시행 기반 구축 분석’ 등 자체연구 8건 중 사전 선택한 연구과제 발표가 진행되는 세션별 분과실에서 정책연구 결과의 현장 적용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천적 교육정책 연구수행을 통해 대전 미래 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대전교육의 Think Tank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