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종합만족도 95.6점, 친절공정성 ‘최고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3년 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상․하반기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우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만족도 조사에서 상·하반기 종합만족도 점수는 100점 만점에 95.6점으로 대전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민원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조사 항목 중 친절공정성은 96.3점으로 최고점을 받아 민원인들은 대전교육청 민원담당공무원이 청렴한 자세와 공정한 기준으로 친절하고 정중하게 민원을 처리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대전교육청은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년도 조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으로 상반기에 ▲교육대표전화(☏ 042-616-8900, 042-1396) 자동응답시스템 개편 ▲교육청 민원신고센터 및 각급학교 민원안내 홈페이지 메뉴 개편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 개선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도움벨 설치 ▲아름다운 배려 창구 운영 등 민원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2020년 이후 최근 3년간 만족도를 높일수 있었다.

민원분야 만족도 조사는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의견 수렴과 민원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연 2회, 동·서부 교육지원청과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 항목은 ▲접근용이성 ▲신청용이성 ▲신속정확성 ▲친절공정성 ▲대응환류성 등 5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와 함께 종합만족도로 이루어졌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교육청에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이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매년 상하반기 주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직원 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