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육안국, 김종범)는 7일 2023년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연합모금사업의 성과보고와 2024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 연합모금 기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에 새롭게 추진한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과 ‘어버이날 경로당 효꾸러미 지원사업’을 비롯해 매주 1회 운영하고 있는 ‘정성담은 밑반찬·간식배달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에 추진할‘방충망교체지원사업’과‘온열매트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방안과 위원들의 참여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군서면 월전리 소재 주식회사옥천향수식품(대표안정숙)의 김장김치 130kg 기탁식과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월 제7회 향수옥천군서깻잎축제와 11월 4일 제3회 군서면민한마음체육대회 개최시 운영했던 ‘행복드림일일찻집’ 수익금 전액(2,354,900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식을 진행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종범위원장은 “올해에 추진한 활동내용을 뒤돌아보고 내년에도 더욱 내실 있는 활동을 위한 값진 자리가 되었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따뜻한 복지공동체 군서면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11월 제5기가 발족하면서 올해 8개의 특화사업을 개발·운영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