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김용범 대표이사 연 2천만 원씩 5년간 1억 원 기부 약정

㈜에스알(대표이사 김용범)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에 1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12월 5일 ㈜에스알 사옥에서 기부약정식을 가졌다.

㈜에스알 김용범 대표이사는 현재 문예진흥원 대구메세나협의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지역의 초·중학교 학예활동 지원과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지금까지 ‘함께하는마음재단’ 후원회 회장으로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문예진흥원은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문예진흥원 기획공연, 콘서트 등을 개최하여 대구지역 예술 진흥과 시민의 문화 향유 증진에 후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대구 예술사랑 메세나 후원에 함께한 김용범 대표이사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지역 예술 진흥과 시민 문화 향유 기회 증진을 위해 다양한 메세나 운동을 펼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으며, 약정한 기부금이 대구 예술을 키우고 양질의 문화가 대구 시민에게 돌아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원장은 “(주)에스알의 대구 예술사랑 메세나 운동 동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기부약정에 따라 소중한 기부금이 지역의 예술을 키우고 시민 문화 향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