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6일(수),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전북 익산 일원에서 2023학년도 고등(특수)학교 교장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추진된 중등교육 주요 업무를 살펴보고 개선사항을 확인하여 2024년도 추진 방향과 중점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오전 특강 강사로 나선 前 광문중학교 장성욱 교장은‘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교장의 리더십’을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비전을 세우고 실현하는 데 교장 역할의 중요성과 함께 학교의 변화, 성공 교육을 만들어가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오후 강의에서는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주제로 교육청 정책 설명과 함께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고, 과학 도시 대전이 ‘디지털 기반 교육’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학교 교육의 변화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제시하였다.

이어서 중등교육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2023년 현황과 2024년 정책변화를 안내하고 수업 혁신, 학생 평가 관리, 고교역량 강화 및 인문독서 교육, 기초학력 보장, 수학 교육 등 중등 장학 추진 중점에 대해 안내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올해 대전교육이 높은 성과를 거두게 된 것에 대해 교장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로 비전을 세우고 학생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교육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