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18명, 캄보디아 프놈펜, 씨엠립 일원에서 우물 만들기, 환경 개선 활동 펼쳐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4박 6일간) 캄보디아 프놈펜, 씨엠립 일원에서 2023년도 모범 자원봉사자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 및 자원봉사자의 소속감 및 자긍심 향상을 위하여 모범 자원봉사자 해외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2021년과 2022년에는 해외 봉사활동이 실시되지 않았으며 올해 3년 만에 재개됐다.

해외 봉사활동 선정 기준은 자원봉사 등록 기간 3년 이상 및 봉사활동 누적 1,000시간 이상인 우수 자원봉사자를 선정하여 해외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5기 해외 봉사단을 파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각종 피부병, 이질 등 수인성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현지 주민들을 위해 우물 파기를 진행하였고, 관내 약국(남천약국, 드림약국)에서 지원받은 구충제 500개를 전달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살라워꺽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한국 부채 만들기 및 축구 골대 제작 등으로 현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것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박종철 센터장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이번 해외 봉사활동에 동참해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봉사자님들 덕분에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