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5일(화),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 93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 및 가정과 학교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2023학년도 하반기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는 학교도서관 이용 안내, 자료 열람 대출 등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3학년도에는 총 296교에서 학교장이 독서활동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나 지역주민을 자원봉사자로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리더스랩 대표 김윤수 작가의 ‘가족의 미래를 바꾸는 부모의 독서력’이라는 주제로 마련되었으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소강당에서 실시하였다. 부모 독서의 중요성과 나에게 알맞은 독서 시간 찾는 법, 부모의 독서력이 가족에 미치는 영향 등으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독서와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공동체의 지적 성장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애써주시는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분들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