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2023년 속초를 빛낸 10대 뉴스를 선정하기 위해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투표는 시 승격 60주년을 맞는 2023년 속초시의 주요 뉴스를 시민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여 속초시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속초시정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투표는 속초시 누리집이나 네이버폼을 접속하여 참여하면 되며, 속초시가 자체 선정한 ‘2023년 속초시 주요 뉴스’ 20개 중 5개부터 최대 10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주요 뉴스로는 ‘속초시 승격 60주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 개최’, ‘속초항 크루즈 입항 4년 만에 재개’,‘속초시 새로운 C.I. , 캐릭터 공개’,‘북방항로 재개로 환동해권 여객·물류 거점항 재도약’, ‘고독사 제로 도시 선포’,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나아가다’,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 속초! 선포’등이 있다.

 속초시는 8일(금)까지 시민 SNS 투표를 바탕으로 최다 득표를 한 10개 뉴스를‘2023년 속초시 10대 뉴스’로 선정할 예정이며, 20일(수) 이후에 발표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투표는 시민들이 직접 속초시의 10대 뉴스를 선정하여 어느 해 보다 더 큰 의의가 있다.”라며, “투표에 참여한 속초시민 중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하여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오니 많은 시민들의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