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오는 5일(화) 속초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민원응대직원과 신규직원을 대상으로‘하반기 민원응대 직원 친절교육’을 진행한다.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시민 중심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반기 민원응대 친절교육 △민원서비스 모니터링 및 현장코칭(6~8월) △친절캠페인 및 결의대회(10~11월)를 추진하여 전 직원 서약서를 받아 친절실천을 다짐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에 유형별 응대 기술과 친절한 민원응대 방법 습득에 초점을 두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 1부에서는 이승우 행정국장이 직접 강의를 주재하여 △ 신규직원을 위한 퍼스널블랜딩 강의 △ 민원응대 직원과 열린 소통간담을 통해 급변하는 공직자 연령층을 반영하여 맞춤형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후 2부에서는 김영임 강사(민원cs 전문강사)가 민원처리 과정에서 미흡했던 실제 사례분석을 통해 매뉴얼로 해결할 수 없는 현장대응능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강의를 진행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민원 건수가 급증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직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친절실천 민원응대 태도를 갖춘 공직자로 성장하길 바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공정하고 친절한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