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공무원 업무성장! 교육지원청이 함께 해요!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12월 1일(금) 관내 학교 재정 업무 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2023 사례로 보는 학교재정(계약·급여·재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업무 담당자의 사전 교육 신청을 받아 이루어졌으며,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 공무원이 주 교육대상인만큼 기존의 일방적인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는 소통-공감의 형식으로 운영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지방계약법 개정사항 및 계약업무 유의사항 ▲급여작업 시 필수 점검사항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 등이며,

교육지원청 실무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수시로 개정되는 법령과 학교의 문의가 잦았던 사례를 소개하고 알기 쉽게 설명하여 학교 현장의 업무처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또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감사 사례도 함께 공유하며 업무의 청렴도를 제고하고 지역업체 우선구매를 강조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향숙 재정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학교 재정 업무 담당자의 역량 향상과 고충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실무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꾸준히 실시하여 MZ공무원의 업무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