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는 2023청년자원봉사기획단의 성과 평가회와 수료식을 개최하며 올해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참여자들이 올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의 활동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2023청년자원봉사기획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들의 역량과 리더십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세션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봉사 활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켰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은 기획단원들의 개인적인 성장과 함께 봉사 활동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청년자원봉사프로그램은 환경 보호, 사회적 약자 지원, 문화 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기획되었다. 또한 청년들의 열정과 봉사 정신이 반영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청년자원봉사포럼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과 사회적 기여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전체활동(캠페인)을 기획 및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획단은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2024년 청년자원봉사기획단의 활동 방향성을 발표했다. 또한 내년에는 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기회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소개했다.

기획단원은 평가회에서 “청년자원봉사기획단에 참가하면서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을 경험했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에 큰 보람을 느꼈으며,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일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선종 센터장은 “올해 청년자원봉사기획단의 활동은 참여했던 모든 청년들의 노력과 열정 덕분에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청년들이 우리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청년들의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다양한 봉사 활동을 계속해서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