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 대회 및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고미숙)는 28일 오후 6시 충주 아동청소년 숨&뜰에서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와 함께 제8회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유관기관 및 1388청소년지원단, 학교 밖 청소년 졸업생, 부모 등이 참석했다.

센터는 2023년 센터 활동보고, 우수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시상식, 졸업식에서는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졸업장과 학교 밖 센터 활동에 활발히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이 1년간 활동한 미술동아리, 양초공예동아리, 과학사진 동아리 등에서 완성한 작품 전시 및 여러 단체의 후원과 따뜻한 관심이 더해져 졸업식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고미숙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새로운 출발인 졸업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대학진학 등 새로운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4년도에도 검정고시뿐만 아니라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동아리활동, 문화체험 및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