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주관하는 제5회 한국코드페어 전국대회에서 은상 2팀, 동상 1팀이 입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한국코드페어는 SW․AI 기술의 저변 확대와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SW공모전, 해커톤, 온라인공부방’의 3영역으로 운영되는데 올해는 ‘우리가 만드는 디지털 세상,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한국코드페어 SW공모전 분야는 전국에서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하며, 전국에서 예선 210팀, 본선 75팀을 선발한 후 27개 팀(초․중․고 각 9팀)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우리 지역 학생들은 이 분야에서 초등부 은상(대덕초등학교), 동상 (대전반석초등학교), 중등부 은상(대전만년중학교, 대전남선중학교)에 입상하여 작년에 이어 우수한 실력을 발휘하였다.

대전교육정보원은 SW․AI에 관심이 많고 SW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SW․AI 코딩교육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문제해결 중심의 프로그램 코딩 특별교육을 7월에 실시하였으며, 본선 진출팀에게는 관련 분야 전문교사의 컨설팅과 작품 제작비를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SW․AI 코딩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SW․AI 기반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잠재력을 맘껏 발현할 수 있게끔 하겠다.”라며 “더 나아가 디지털 혁명시대 혁신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