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에서 ‘2023년 하반기 학부모보듬위원회 협의회’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제4기(2023년~2024년) 학부모보듬위원이 2023년 3월 활동을 시작하여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에게 정서적 지원 등 상담 및 멘토링활동을 제공해주었다. 협의회에는 법률자문가를 비롯한 전문가 위원 3명과 학부모위원 3명이 참석하였고, 2023년 운영 활동에 대한 보고와 사례발표를 하고 이에 대한 자문을 주고받는 사례 회의 형식으로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학부모보듬위원들은 각자 맡은 사례에서 어려웠던 점이나 궁금했던 점 또는 보완했으면 하는 점들에 대해 법률전문가, 경찰, 사회복지전문가에게 법률 및 보호,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보듬위원은 “전문가 위원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면서 학생들이 현실에서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나눌 수 있어 좋았으며, 학생들에게 보탬이 되어 심리적 지원을 돕겠다.”라며 활동 의지를 전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학생들을 위해 애정과 열정을 다해 활동해주시는 학부모보듬위원께 감사함을 전하며 향후 활동에도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