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거리 체험 제공 및 여가거리 마련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행신청소년자유공간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2023년 문화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문화 활동 지원 프로그램은 여가문화 및 놀거리가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문화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됐다.

연간 진행한 문화 활동은 ▲봄·꽃나무 심기 ▲베이킹체험 1차, 2차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 1차, 2차 ▲커피클레이 체험 ▲연필꽂이 바구니 만들기 ▲드림캐처 만들기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특히 가장 인기가 좋았던 체험은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 ‘베이킹 체험’, ‘드림캐처 만들기’가 있다.

신청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1~2분이면 마감이 됐으며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가 적고, 추가 참여 문의도 있었다.

지역 내 학부모들은 “지역인근에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는 장소가 적거나 멀리 나가야 했는데 행신자유공간에서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도움이 됐다. 향후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 거리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또한 문화 활동 체험 참가했던 한 12세 청소년은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활동이 많이 있으면 좋겠다. 여기서 하는 프로그램들은 다 재밌을 것 같다.’고 말했다. 13세

청소년은 ‘자신이 생각보다 문화 활동을 잘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행신청소년자유공간은 2022년 6월에 개관하여 학교, 학원 등 주거지역이 밀집된 행신동(충경로 32)에 위치하고 있다. 청소년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매주 화요일~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자유공간에 방문하여 방명록 작성 후 이용이 가능하다. 자유공간에서는 편안하게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보드게임 과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