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홍보 및 현장 캠페인 진행

충주시는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27일부터 12월 8일까지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

시는 ‘AIDS to Zero’라는 주제로 SNS 홍보와 11월 28일 오후 2시 롯데마트 충주점에서 현장 캠페인 및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즈는 HIV(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면역세포가 파괴되어 면역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감염초기에는 체중감소, 발열, 전신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말기가 되면 각종 감염성 질환이나 악성종양(암) 등의 합병증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에이즈는 침, 땀, 악수, 포옹, 입맞춤, 식사, 모기 등 일상생활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국내 에이즈 감염경로의 99%는 성관계에 의해 감염되므로 올바른 콘돔사용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

시는 에이즈 조기진단 및 치료를 위해 보건소에서 무료 익명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 방문 민원인들에게 홍보용 안내문과 홍보용품 배부 등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에이즈 예방 홍보를 통해 에이즈 예방은 물론 에이즈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