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12월 8일까지 결초보은상권 활성화를 위한 결초보은상권 상인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인대학은 보은군이 주관하고 결초보은상권활성화사업추진단 주최로 진행되며 결초보은상권 활성화 구역의 상인 5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23일 결초보은시장상인회 회의실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 상인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초보은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음가짐과 포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제이에스서비스 송지환 대표, 미래인재양성연구소 전계화 소장, 쇼호스트 윤지우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편리한 지불 결제 △고객 신뢰 △위생 청결 △상인조직 역량 강화 등 전통시장 5대 핵심 과제인 결재편리, 고객신뢰, 위생청결, 상인조직강화, 안전관리를 중심으로 12월 8일까지 10회에 걸쳐 교육이 이뤄질 계획이다.

결초보은상권 활성화 구역은 △결초보은시장 △보은전통시장 △터미널 상권 △먹자골목 상권 △싸전골목 상권 등 총 5개 상권으로 보은읍 상권 대부분을 아우른다.

군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상권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억원, 도비 9억원, 군비 21억원 등 총 60억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지역 특화 음식 개발, 푸드거리 조성, 탄소중립 그린상가 조성, 청년창업 및 스타점포 지원 등을 추진한다.

상권 활성화 사업을 이끌고 있는 결초보은상권활성화사업추진단은 2027년까지 위의 각 상권별로 문화육성형상권, 생밀착형FRESH상권, 보은음식특성화상권, 상호문화협력형상권, 보은읍관문형(터미널)상권으로 특성화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결초보은상권 활성화 사업을 차칠 없이 준비해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고 고용 창출과 숙원 사업인 인구 증가를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