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 ‘면 지역 문화력 키움’일환으로 조성

청일면(면장 조형용) 갤러리 개관 기념행사가 오는 24일, 오후 1시 청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청일면 갤러리는‘2023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면 지역 문화력 키움’ 사업으로 조성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은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완화하고 문화로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며, 횡성을 비롯해 전국의 14개 기초자치단체가 선정되었다.

횡성군은 ‘장애인 문화예술 축제’,‘학교로 찾아가는 락(樂) 페스티벌’을 비롯해, 산사음악회, 창작 연극‘꽃-선바우 이야기’ 공연, 찾아가는 은빛공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으며, 특히, ‘면 지역 문화력 키움’은 상대적으로 문화예술 혜택을 누리기 힘든 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상시 전시 공간인 작은 갤러리를 조성한 것으로, 청일면에 이어 강림면과 갑천 횡성호수길에도 문을 열 예정에 있다.

이날 개관 기념행사는 지역 주민과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테이프 커팅과 횡성문화재단이 마련한 작은음악회 등이 펼쳐진다. 또한, 개관 기념 첫 전시는 청일면에서 활동 중인 이서진 작가의 개인전‘마음에 그린 풍경’이 열린다. 그림풍경 회원인 이 작가는 청일면과 갑천 시가지에서 벽화 작업을 통해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활동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전시는 올 연말까지 계속된다.

조형용 청일면장은“2023년 한 해도 연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청일면 갤러리에서 아름다운 작품을 감상하며 뜻깊게 한 해를 마무리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명기 군수는“민선 8기 우리 군은 365일 멋과 예술이 흐르는 문화휴식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마음껏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