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충남도는 12일 홍성 홍주문화체육관에서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 정신요양 및 사회복귀시설 입소자와 가족, 직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정신장애인 가족 한마당 큰 잔치’를 개최했다.

정신질환 인식 개선과 정신보건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한국정신요양시설협회 충남지회(회장 김덕래)가 주관했으며, 충남도립교향악단의 희망콘서트와 유공자 표창, 정신장애인 편견 바꾸기 선포, 시설별 프로그램 발표, 명랑운동회 및 장기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송석두 부지사는 “우리 사회의 약자인 장애인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하며, 어떤 차별도 없는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더 좋은 사회로 나아가는 길”이라며 “장애가 장애로 느껴지지 않을 만큼의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턱을 없애는 사회’가 돼야 할 것이며, 정신장애인을 바라보는 마음속의 차별과 편견의 턱을 낮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부지사는 그러면서 “결국 공동체적 사랑과 우애의 마음으로 함께 할 때 우리 사회의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은 유명무실해진다”며 “특히 정신장애는 사랑과 관심으로 좋아지는 사례가 많은 만큼, 이번 행사는 도민 모두의 정신건강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