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군은 증평군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재기)과 23일 보강천 다목적운동장에서‘2023년 증평군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특화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방재단원 및 공직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폭설 상황을 가정한 실제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제설 및 응급구조 장비를 총동원해 폭설 초기 대응부터 구조․구급 및 복구까지 군과 자율방재단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대응능력을 향상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훈련 종료 후에는 이재영 군수와 증평군지역자율방재단 임원진과의 소통의 시간도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자율방재단의 방재활동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기 단장은“이번 재난대응 훈련으로 증평군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와 단원들이 협동 단결하는 계기가 됐다”며, “실제 자연재난 발생 시에도 이번 훈련을 토대로 적극 협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재난 발생 현장에서 솔선수범하는 증평군 지역자율방재단원에게 감사드린다”며, “방재단원들이 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기진작 방안 등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전·현직 이장단 및 사회단체 등 339명으로 구성됐으며, △재난관련 교육·훈련 실시 △재난 시 구호활동 △재난·재해예찰활동 △재난·재해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방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