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강연 콘서트로 문화감수성을 더하다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11월 22일(수),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서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되는 2023년 명강연 콘서트(6기)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명강연 콘서트는 인문·과학·예술·철학 등의 다양한 분야의 명강사를 초청하여 교원의 인문학적 소양과 창의‧융합교육 역량을 신장하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교원들에게 높은 재참여율과 교육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6기 명강연 콘서트는「배철수의 음악캠프(MBC FM)」, 「음악 아저씨 임진모(유튜브 채널)」등 다수 방송 출연 경력을 지닌 한국을 대표하는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특별한 강연을 선보였다.

강연의 주요 내용은「세상을 움직이는 K팝, 음악의 힘」으로 노력이 외면당하는 시대의 노력에 관한 이야기, 미국이 세계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 문화를 수출하는 과정에서 한국의 역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 더불어 강연 후에는 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K팝과 대중가요, 문화감수성이 가지는 의미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용옥 교원연수부장은 “미래교육을 위해 교원들의 문화감수성 함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다.”라며 “명강연 콘서트가 인문학적 소양과 창의적 역량을 키우는 선도적인 교육 연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분야별 최고 명강사를 섭외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