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21일(화), 고등(특수)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한 고등(특수)학교 교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하여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결과 단계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해 일선 고등(특수)학교 교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오전·오후로 나뉘어 오전은 리더십 특강, 오후는 중등교육 주요 정책에 대한 2023년 성과 및 2024년 추진 핵심 사항을 안내하는 순서로 운영되었다. 특강 강사로 나선 장성욱 前 광문중학교 교장은‘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교감 리더십’을 주제로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 조성과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오후 강의에서는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주제로 교육청 정책 설명과 함께 각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였다. 이후‘교육활동 우수사례 나눔’을 통해 학교별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동반 성장의 계기가 되었다.

이어진‘그룹별 상호 장학’ 활동에서는 중등교육 주요 사업별 담당 장학사의 안내를 시작으로 4개의 분임별로 학교 교육활동 추진 현황을 나누고, 2024년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토의‧토론을 진행함으로써 학교 상호 간 협력적 성장을 지원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하여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현안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학교 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계시는 교감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교육청은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